귀찮은 여론조사 전화차단 방법 SKT, KT, LG유플러스, 알뜰폰

이제 점점 선거가 다가 오는지, 하루에도 몇번씩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는데 거의 99%는 여론조사 전화입니다. 언젠가부터는 일상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전화가 많이 옵니다.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간단한 설정으로 선거 여론조사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여론조사 전화가 오는 이유




선거기간이 되면 공직선거법에 의해, 여론조사 회사는 선거 조사활동을 위해이동통신사 (SKT, KT , LG유플러스)에 유권자들의 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통신사는 의무적으로 이용자들의 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물론 가입자들의 010번호가 그대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여론조사기관에서는 050으로 된 안심번호를 무작위로 하여 전화를 걸게 되는 것입니다. 선거법에 따라 통신사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무작정 통신사 탓만은 할 수 없습니다.

여론조사기관에서 오는 수십통의 전화, 그냥 이대로 냅둬야 할까요? 아니요.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여론조사기관에 안심번호 거부 등록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통신사에서 내 번호를 안심번호로 변환하여 여론조사기관에 제공하지 않게 되므로 여론조사기관에서 전화오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통신3사와 알뜰폰이라면 모두 해당됩니다. 각각 해당번호로 전화하여 간단한 숫자를 입력하기만 하면 30초~ 1분이내로 설정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2. SKT 여론조사 전화차단 하기



전화를 켜고 1547로 전화를 건후, 안내에 따라서 1번을 누르고, 생년월일을 누르면 안심번호 제공 거부가 등록이 됩니다.

SK 알뜰폰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 KT 여론조사 차단하기

KT사용자라면 080-999-1390번호로 전화만 해도 안심번호 제공 거부등록이 완료됩니다. KT알뜰폰도 동일한방법으로 안심번호 제공 거부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4. LG유플러스 여론조사 전화 차단하기

LG유플러스롤 사용하고 계신다면 080-855-0016번으로 전화를 건 후 안내에 따라 1번을 누르면 차단등록이 완료 됩니다. LG알뜰폰 이용자도 동일한 방법으로 거부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이렇게 하면 여론조사기관에서 오는 전화는 현저하게 줄게 됩니다. 오늘 이 방법으로 해도, 스팸전화나, 내 번호로 직접 오는 여론조사 전화를 모두 100%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보조적으로 “후후”등의 스팸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어느정도 스팸전화는 한번 더 걸러지기 때문에 스팸차단 어플과 동시에 같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거가 다가오면서 각종 여론조사나 국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문자로 귀찮고 성가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꼭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론조사전화차단